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마‘스마트 편자’를 달다
경마공원을 찾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날아왔다. KRA 한국마사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경마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14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그동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마사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PC전용 홈페이지 구성으로 인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경마 정보를 이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마사회 관계자는 “이번에 스마트폰 시범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나날이 급증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KRA의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양한 경마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KRA의 스마트폰 서비스는 안드로이드용과 기타 기종(아이폰 포함)용 2가지로 개발됐다. 출마정보, 경주속보, 성적정보 등의 경마정보와 교통안내, 공원서비스 등 경마공원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KRA 주요 공지사항, 지점찾기, 홍보동영상, KRA 블로그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가까운 지점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제대로 살린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KRA 정보기술처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시범서비스는 급변하는 IT환경에 KRA가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경마팬들이 보다 쉽고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시스템 운영과정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계속적으로 수렴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RA의 스마트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용 이용자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검색어 ‘마사회’) 받으면 되고, 기타 기종(아이폰 포함) 이용자는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 ‘m.kra.co.kr’를 직접 입력해 접속하면 된다.
KRA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서비스를 태블릿PC(아이패드, 갤럭시탭 등)나 언급되지 않은 스마트폰에서 실행할 경우 화면 규격이 맞지 않거나, 동영상 등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성능개선을 위한 루팅(탈옥)을 한 경우에도 정상 서비스가 안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 경마 분야에 처음 도입되는 이번 스마트폰 서비스는 현재 경마정보 제공 등에 머물고 있지만, 앞으로 발매 분야나 경주예상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임희윤 기자/im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