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2월1~2일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휴게소 은행’을 운영해 무궁화 인공위성을 이용한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환전, 송금업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귀성객들에게 신권도 교환해준다.
농협은 2월1~2일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망향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같은기간 국민은행은 서울역 광장과 기흥 휴게소(경부고속도로 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설치한다.
카드사들은 귀성객들을 위해 통행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신한카드는 신한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2월 1일부터 6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하면 1만원 한도 내에서 하이패스 이용요금의 50%를 캐시백 해준다.
삼성카드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전국 고속도로에서 삼성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하면 2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www.samsungcard.com)를 방문하여 이벤트 응모를 했다면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응모 후 설 연휴기간동안 후불하이패스카드 이용 합산금액이 5000원 이상이면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SK카드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하나SK 후불 하이패스 카드로 통행료를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이용 금액의 30%를 현금으로 캐쉬백(최대 1만원 한도,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해 준다.
<오연주 기자 @juhalo13>
o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