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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치다 햣켄 기담집: 공포와 전율의 열다섯 가지 이야기(우치다 햣켄 지음·김소운 옮김, 글항아리)=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열대야에도 온몸에 소름이 쫙 돋는 일본 기담집이 나왔다. 나쓰메 소세키의 제자이자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문학동료인 우치다 햣켄은 ‘분위기 공포문학의 1인자’로 현지에서 평가받는 작가. 국내에 그의 작품이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앞에서 왔수다”라는 손님과 “요 앞은 무덤밖에 없는데”라는 빙수가게 사장의 대화에 모골이 송연해지는 ‘개 짖는 소리’, 자꾸만 돈 꾸러온 ‘나’를 보면 죽거나 시름시름 앓는 주변 사람들이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벽에 비친 그림자를 보고 납득하는 ‘그림자’, 족제비인지 뭔지 모를 괴상한 요괴를 잡아다 괴롭혀 죽이고 나서 찾아온 무당이 요괴의 쇳소리를 낸다는 이야기 ‘거적’까지.... 난해하고 관념적인 표현 없이 담백한 묘사만으로 더없이 섬뜩해진다.

▶일의 진화: 유연한 조직, 성장하는 개인(박현영 지음, 북스톤)=오전 9시에 사무실로 출근해 오후 6시에 퇴근하는 회사생활. 곧 과거의 유물이 될 가능성이 크다. 업종 간 경계는 흐려지고 인공지능(AI)은 수십년을 훈련한 인간을 쉽게 대체할 위력을 지녔다. 모든 것이 유동적이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일터는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어느 국내 기업의 실험을 담았다. 구성원 각자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시간과 장소와 방식을 택해 성과를 내는 ‘플렉시블 워킹’의 토종 국내 사례다. 8년간의 정착 과정을 담은 만큼 실제 사용한 제도·도구·가치관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우정’이 없다면 ‘플렉시블 워킹’은 그저 운동할 시간, 병원 갈 시간, 은행업무 볼 시간을 허용하는 복지제도 그 이상·이하도 아니라는 통찰을 제시한다. 저자 박현영은 2002년 월드컵 때 회사생활을 시작해 지금은 사라진 ‘주 6일제’도 겪었다. 이어 ‘주 5일제’ ‘불금’ ‘52시간제’ 등을 거쳐 플렉시블 워킹에 당도했다고 한다.

▶스티븐 킹 마스터 클래스: 작가와 작품의 모든 것을 담다(베브 빈센트 지음·강경화 옮김, 황금가지)=전미도서상 수상자이자 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작가, 할리우드의 러브콜을 가장 많이 받은 작가인 스티븐 킹이 데뷔한 지 반세기가 됐다. 저자는 킹과 작업을 같이했던 논픽션 작가로, 그의 50년 작품인생을 모두 파헤쳤다. 가난한 대학생이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하기까지 그의 생애 전반과 함께 60여편의 출판작. 알려지지 않은 희귀 작품 등도 함께 소개했다. 여기에 작품의 출판 과정을 설명하면서 게재한 서신, 자필 원고, 초판 표지, 개인 희귀 소장품 등 140여장의 이미지도 눈여겨볼 만 하다. 그의 작품 집필에 영감을 준 일화, 그 결과로 나온 작품, 출판 과정 등 일련의 과정을 ?아가다 보면 어느새 스티븐 킹이라는 사람 자체를 이해하게 된다. 출판사는 이 책과 함께 킹의 데뷔작 ‘캐리’의 50주년 리뉴얼판과 그의 최신작 ‘홀리’ 등을 동시에 출간했다.

think@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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