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토지신탁,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678가구 공급…지난달 30일 견본주택 공개
이미지중앙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조감도.[대한토지신탁 제공]


[헤럴드경제(포항)=김병진 기자]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가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의 건축규모를 자랑한다.

전용면적별 공급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337가구 ▲84㎡B 163가구 ▲101㎡A 178가구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31번 국도, 동해안로 등을 통해 포항 시내로의 접근성이 편리하고 동해고속도로 남포항 IC, KTX 포항역 등을 통해 대구, 울산, 부산 등 주요 도시간 이동도 수월한 편이다.

또 주변에 구룡포 초?중학교, 포항 과학기술고 등의 교육시설과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구룡포 시장, 하나로마트 등 관광 및 상업시설도 자리잡고 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포항 남구 구룡포읍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메이저 브랜드인데다 전타입 동해 바다조망이 가능한 38층 높이의 초고층 단지로 건립된다.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하고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욕실, 알파룸,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마스터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룡포읍은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구분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당첨자의 경우에는 계약금만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구룡포읍에서는 20여년만에 첫 메이저 브랜드 신축 아파트 공급이라 지역의 실수요자들은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대기수요까지 풍부해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청약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포항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에 위치한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